본문 바로가기
말씀 카드

002. 얼마나 많은 신들이 존재하는가?

by 소소한행복^^ 2020. 3. 30.
728x90

*사 37:16/ 그룹 사이에 계신 이스라엘 하나님 만군의 여호와여 주는 천하 만국의 유일하신 하나님이시라 주께서 천지를 조성하셨나이다

 

 

어떤 종교들은 수 많은 신들이 존재한다고 확신합니다(다신교). 그러나 성경은 오직 한 분 하나님만 존재한다고 말합니다. 성경은 하나님은 유일신 한 분이시지만, 세 위격(신격)으로 존재한다고 가르칩니다. 아버지 하나님, 아들 하나님, 성령 하나님이 계십니다. 이 진리는 우리 인간이 이해하기 쉽지 않습니다.

 

아버지 하나님은 하늘에 계시지만, 그분께서 창조하신 피조물(세상) 가까이에 계십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하늘에 계신다"라고 말할 때, 그분이 하늘에 거주한다고(구름위에 사신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은 모든 것 위에 뛰어나신 분, 모든 것을 통치 하시는 분이라는 의미입니다. 하나님께서 모든 것보다 뛰어나신 지존자라는 뜻입니다. 다시말해서 하나님의 크심을 의미합니다. 그는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을 창조하신 분이시며, 그의 피조세계를 다스리신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온 세상이 그분의 손 안에 있습니다. 우리가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이 바로 그 분에게 달려 있습니다.


"온갖 좋은 은사 와 온전한 선물이 다 위로부터 빛들의 아버지 께로부터 내려오 나니 그는 변함도 없으시고 회전하는 그림자도 없으시니라"(야고보서1:17)

 

그리고 그의 거룩하심을 의미합니다. 그분 안에는 어떤 악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그를 우리보다 더 크게 하는 요인입니다.

 

예수는 아들 하나님이십니다. 성경은 하나님께서는 어떤 악도, 죄도 용납하지 않으시는 거룩한 분이라고 말합니다. 사람은 악을 행함으로, 또 복수를 행하는 것으로 스스로 죄인임을 드러냅니다. 하나님과 인간은 그래서 서로 소통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언제나 하나님으로부터 분리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인간의 죄에도 불구하고 사랑하시며, 이 분리됨(깨어진 관계)을 제거 하시기 위해 아들을 보내시기로 결정하셨습니다. 그 아들을 통해 우리와 새롭게 소통하길 원합니다. 우리의 죄가 용서받고, 서로 화해하기 위해 예수님의 죽음은 꼭 필요한 것이었습니다. 모든 사람은 각자 자기의 죄를 용서 받을 수 있고, 하나님과 소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위해서 예수님을 구주로 믿어야 합니다. 즉, 죄인이 다시 하나님을 사랑할 수 있고, 다시 소통할 수 있고, 하나님을 신뢰하며 살아가도록 하는 것이 예수님의 죽음의 결과라는 것을 받아들여야만 합니다.

 

예수님께서 아버지 하나님께로 다시 돌아갈 때에 성령 하나님을 이 세상에 보내 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예수님이 이 세상을 떠나가실 때 그의 친구들(제자와 믿는 이들)은 몹시 슬퍼 하였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그들에게 또 다른 보혜사(돕는 분)를 보내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몸을 가지시고 하늘로 올라가신 예수님은 더 이상 그들과 함께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는 성령을 통해 그들안에 거하실 것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기로 결정하는 순간 성령께서 우리 안에 사시기 위에 오십니다. 그는 우리가 하나님이 계신 것을 깨닫도록 도와주시며,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깨닫게 하십니다.

 

아버지 하나님, 아들 하나님, 성령 하나님은 삼위일체(Trinity)를 이루십니다. 이 세 위격(신격)은 한 분 안에 계시면서 온전히 서로가 서로에게 일치하시고 연합하십니다.

 

💚 기도:

하나님, 우리의 구주로 예수님을 보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수님을 믿는 자에게 성령을 보내 주셔서 우리 안에 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하나님, 예수님, 성령님을 더 알아가도록 도와주세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십자가의 비참함을 통해 거룩하신 하나님은 더욱 영광 받으신다.”- 찰스 콜슨 / Where through the ugly defeat of a cross, a holy God is utterly glorified.- Charles Colson

 

💕 이전 글: 001 하나님은 어떤분이신가?

💕 다음 글: 003 하나님은 언제나 존재하시는가?

728x90
LIST

댓글